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flutter 회전
- 스위프트 푸시
- 안드로이드 에러
- silent push
- 안드로이드 앨범
- 스위프트
- 스위프트 UserDefaults
- 스위프트 앨범
- 앱 백그라운드 푸시 데이터 저장
- Flutter UIKitView MethodChannel
- 스위프트 카메라
- 안드로이드 숏컷
- 노티피케이션 익스텐션
- swift autolayout
- 스위프트 테이블 뷰 셀
- swift sms
- FlutterView MethodChannel
- 푸시 데이터 저장
- 앱 꺼졌을 때 푸시 데이터 저장
- 스위프트 웹뷰
- swift 문자
- 안드로이드 바로가기
- 안드로이드 FCM
- Swift flutterview
- 플러터 뷰 컨트롤러
- Swift flutterviewcontroller
- native flutter view
- flutter rotate
- Flutter NativeView
- NotificationService Extension
Archives
- Today
- Total
Things take time
[Android] 외부 라이브러리 제거하기 (Gradle아닌 Module로 Import한 경우) 본문
[외부 라이브러리]
외부 라이브러리를 import할때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.
1. gradle에서 compile : 가장 간편하다. 단순히 컴파일할 때 추가해줌으로써 외부 라이브러리 클래스, 함수를 손쉽게 가져다 쓸 수 있다. 버전 업데이트때마다 그거에 맞춰 수정해줘야하며, 만약 배포자가 중단할 경우 리스크가 있다.
2. module에서 import : 초반에는 번거로운 작업들이 있다. 깃허브에서 zip파일을 다운받아 module단위로 import 및 gradle을 수정해야한다. 그러나 해당 라이브러리가 없어지거나, 받은 라이브러리를 내 입맛에 맞게 수정할 수 있다. 다만 저작권도 잘 확인해야하며,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 직접 코드를 수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.
[module 제거]
gradle에서 compile로 넣은 경우에는 해당 한 줄 빼면 그만이지만, module로 한 경우에는 제거 또한 작업이 필요하다. 다만 import보다는 매우 간편하며, 사실 별 것 없다.
'Android(기능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] 오레오(8.0) 업데이트 및 노티피케이션 채널(Notification Channel) (0) | 2017.12.01 |
---|---|
[Android] Async 비동기를 위한 기본적인 사용법 (0) | 2017.09.01 |
[Android] 카메라 사진 찍기 및 앨범에서 사진 가져오기, 크롭(Crop)하기, 프로바이더 설정하기, 이미지뷰에 띄우기 (81) | 2017.08.28 |
[Android] 위험 권한, 권한 전용 팝업 만들기 (3) | 2017.08.28 |
[Android] 문자 수신 처리 (브로드캐스트 리시버, BroadcastReceiver) 2 : 동적 리시버 (0) | 2017.08.24 |